인사말 Home > 단체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는 모든 회원들과 가족 여러분들의 관심어린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금의 이 자리까지 다가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가 활동하고 있는 전반 사업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는 여러분, 그리고 이에 돕고자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고 후원해주신 모든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는 대한민국에 정착하고 있는 자유이주민(탈북인)들의 안정된 생활을 도모하는 정착 도우미로 회원들은 물론 단체들간의 친목도모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2001년 9월 3일 탈북인 단체인 “기독탈북자회”, “진달래회, 여성회”, “탈북인 동우회”, “탈북인 교원협회”, “탈북인 자활공동체 교육장”, “평화축구단”의 모체로 하나의 연합체를 구성하여 가칭 자유이주민연합회를 설립하였습니다.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는 대한민국에 정착하고 생활하고 있는 자유이주민(탈북인)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친목, 남북한의 민족적 동질성을 회복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활동의 결과 2003년 3월 20일 통일부 정무부처산하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현재까지 남북의 평화통일을 위한 왕성한 활동들을 전개하여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 산하 기초 단체들이 늘어나면서 개개 단체들의 특성과 역할에 맞게 시대의 세계화 물결 속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전초선의 역할을 감당해 나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통일된 한반도의 모습, 즉 이의 모델은 우리 자유이주민(탈북인) 자신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안정되고 바른 생활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더불어 사는 우리'라는 우리들의 슬러건을 항상 명심하고 서로를 아끼며 협력하여 통일의 그날을 앞당기는데 기여하여야 할 것입니다.
사랑과 존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통일탈북인연합회 모든 회원들과 가족 여러분들은 서로의 친목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랑을 전하는 자유이주민(탈북인) 단체로 거듭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주 찾아주셔서 많은 격려와 성원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